[데이터청년캠퍼스] 지원 및 합격
안녕하세요 !
이번에는 제가 약 두달간 이수했던 '데이터 청년 캠퍼스'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생각합니다.
저는 사실 빅데이터라니, AI 등 신기술과는 매우 거리가 먼 사람입니다.
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학교도 비대면을 하고, 정말 여름방학때 무엇을 할까 곰곰히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.
사실 해운회사에서 진행하는 취업아카데미를 할까, 이 데이터 청년 캠퍼스를 할까 고민을 했습니다.
결과적으로는 '데이터 청년 캠퍼스'를 택했고 그 선택은 틀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.
1차로는 온라인 신청을 합니다.
다양한 학교와 지역에서 진행을 하는 데, 저는 '경남대학교'를 택했습니다.
그 이유는 !
바로 무료로 기숙사를 제공해주는 것이었습니다.
기숙사를 통영에 제공해준다는 얘기에 덜컥 지원을 해버렸죠
사실 아래에 있는 '우대사항'에 컴퓨터 관련 전공자를 보지도 못하고 말입니다 !
1차는 합격한 뒤, 비대면 면접을 보았습니다. (들어보니 경남 지역과 서울지역은 대면 면접을 보았다고 합니다)
그리고 매우 운이 좋게도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.
면접에서는 정말 데이터 사이언스에 능숙한 전공자가 아닌 이상 다들 또이또이하다고 생각합니다.
그래서 저는 관련된 지식은 아예 없지만, 사실 컴퓨터 언어 파이썬보단 스타크래프트 맵 파이썬이 더 익숙한 저였지만
면접 때 포부를 보여드리고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가짐을 보여드리자 합격한 듯 합니다.
듣기로는 경쟁률은 약 2대1이라고 들었습니다.
면접때는 사실 너무 버벅거리고 속된 말로 '털려서' 안 될 줄 알았는데 모든 분들께 그렇게 강하게 면접을 보셨다고 합니다.
그리고 저는 다급하게 짐을 싸서 통영으로 향했습니다.
다음 이야기에서 계속 -